본문 바로가기

TIGERS PLAYER

KIA 양현종의 선택 D-Day...어떤 선택을 할까?

반응형

< KIA타이거즈 인스타그램 >

KIA 타이거즈 양현종이 약속했던 날이 찾아왔다. 어떤 결과가 나올까?

 

양현종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FA 신분 양현종의 메이저리그 진출 여부는 아직 가려지지 않았다. 당초 20일까지 데드라인을 두고 메이저리그 진출에 올인했지만, 메이저리그의 더딘 흐름과 선수의 강한 의지로 30일까지 데드라인을 연장하면서 해외진출에 집중했다.

이제 그 두 번째 데드라인이 다가왔다. 2월 1일에 스프링캠프가 시작하기 때문에 더 이상의 지체는 팀에도, 양현종 본인에게도 달갑지 않다. 이제 결단을 내려야 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양현종을 둘러싼 이적설조차도 나오지 않아 빅리그 진출 전망은 어둡다.

현재로선 KBO 잔류, 원 소속팀 KIA 잔류가 유력하다. 양현종은 그동안 KIA와도 FA 협상을 펼쳐왔기에, 메이저리그 진출 도전이 불발되는 순간 KIA와의 재계약 소식이 바로 들려올 것으로 보인다.

 

KIA는 끝까지 에이스 예우를 다 하고 있다. 앞으로에 대한 전망도 어떻게 풀릴지에 대한 예상도 내놓지 않고 있다. 조용히 양현종의 의사만을 기다리고 있다.

 

그렇다면 양현종의 연봉 규모는 어떻게 될까? 양현종은 2017년 첫 번째 FA를 통해 4년 동안 91억5000만원을 받았다. 그동안 양현종은 2017년 20승과 팀의 통합 우승을 이끌었고, 2019시즌엔 평균자책점 2.29로 방어율왕에 오르며 연봉값을 톡톡히 해냈다. 비록 지난 시즌 11승 10패 평균자책점 4.70으로 부진했지만, 팀의 에이스와 프랜차이즈 스타로서 활약해 온 그였기에 지난 FA보다 더 높은 금액의 계약서에 도장을 찍을 확률이 높다.

 

메이저리그 진출을 하느냐, KBO에 잔류하느냐. 그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팬들은 양현종의 선택을 응원할 것이다.

반응형